던전앤파이터를 만든 김윤중 사단의 신작


최강의 군단(HeroWarz)


CBT가 아닌 LBT인 이유는 캐릭터정보가 유지되기때문인데 이래도 되는건가;?


내 PC에 새로운 온라인게임이 설치되는건 정말 오랜만인듯.


캐릭터 생성창, 뚜렷한 직업이 있기보다는 캐릭터 자체가 곧 직업.

인터뷰를 보니 LOL보다 많은 캐릭터를 만드는게 목표던데 밸런스는 어쩌려고


레벨업 화면과 전체적인UI의 배치. 미니맵 밑에 퀘스트일지가 배치되어있다.

 

휴식액션이었나? 재미있음.


스킬창. 캐릭터수X스킬갯수 일텐데. 일일이 만드는것도 일이겠다 싶다.


마을. 아담하니 적당한 크기의 규모.


MMORPG라고는 하지만 흐름은 MO에 가깝다. 스테이지 > 임무해결 > 임무성공!






가끔 이렇게 돌발임무가 발생. 초반이라 그런지 발생빈도는 잦은 편.


그래도 중심은 메인임무. 임무 완료 후에는 벽장을 통해 귀환할 수 있다.



전체적인 맵의 구조. Zone 방식으로 점차 추가되는 형태인 듯.


위에도 썼지만 MMORPG로 발표가 되었음에도, 흐름은 MORPG에 가까운 터라 
걱정은 조금 된다. 시중에서 대박이 난 MORPG가 마땅히 떠오르는 것도 없고.. 

액션자체는 재미있는데 장기적으로 끌고 갈 컨텐츠가 투입될 필요성은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액션만 할거라면, 차라리 디아블로를 하지 뭐하러 이게임을..

오랜시간 플레이를 하기보단 잠깐잠깐 들어와서 하기엔 괜찮은 게임이 될 듯.
하기사 뭐 던파가 대박날거라곤 예상 못했듯 이 게임도 대박이 날지 모르는 일.

개인적으론 진심으로 대박이 나기를 바란다. 시대의 흐름이란게 물론 있지만
시장에 대형 MMORPG가 거의 출시가 안되는데 이정도 볼륨의 게임이 꾸준하게
출시가 되어야 시장도 활성화가 되고 나도 다시금 걱정없이 업계에 종사하지.